0. 금융

손흥민 연봉 수입 현황: 광고 수익, 세금

행복 금융 2024. 3. 25.

손흥민 연봉 수입 현황: 광고 수익, 세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축구의 자랑 손흥민 선수는 그의 뛰어난 경기 실력 뿐 아니라 다양한 광고 활동으로도 유명합니다. 하지만 선수의 수입에는 세금이 발생하며, 이를 알아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손흥민 선수의 연봉과 광고 수익에 대한 세금을 분석하여 그가 받는 실질적인 소득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그의 경제적 영향력과 함께 광고 효과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손흥민 연봉 : 사진 출처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연봉 : 사진 출처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연봉

손흥민 연봉은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하고 있으며, 2018년과 2021년에 토트넘 핫스퍼와 재계약을 하면서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현재 한화로 약 167억 원의 연봉을 받고 있으며, 주급으로는 약 3억 4천만 원입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손흥민 연봉, 세금, 광고 수익
1. 손흥민 선수 연봉 - 167억 원 (한화)
  - 주급: 약 3억 4천만 원
2. 손흥민 연봉 세금 - 국내에서는 과세되지 않음
  - 영국에서 연봉의 45%가 세금으로 책정
  - 추정 세금: 약 75억 원 (167억 원 기준)
3. 손흥민 광고 수익과 세금 - 국내 광고 수입에 대한 세금: 원천소득의 22%
  - 추정 세금: 약 39억 원 (180억 원 기준)
  - 실수령: 약 141억 원 (180억 원 기준)
4. 손흥민의 광고 효과 - 경제적 규모: 약 2조원
  - 손흥민의 인기와 영향력이 계속되며 광고업계에서 주목받음

 

손흥민 연봉 세금

손흥민 선수의 연봉에 대한 세금은 거주자와 비거주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거주자는 국내, 해외에서 벌어들인 수익에 대해 모두 과세되고, 비거주자는 국내에서 벌어들인 수익만 과세됩니다. 손흥민 선수는 해외에서 주로 활동하기 때문에 비거주자에 해당하며, 따라서 국내에서는 연봉에 대한 과세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영국에서는 연봉의 45%가 세금으로 책정되며, 이를 계산하면 한화 167억 원의 연봉에 대한 세금은 약 75억 원으로 예상됩니다.

 

손흥민 연봉 세금
손흥민 연봉 세금

 

손흥민 광고 수익과 세금

손흥민 선수는 연봉 외에도 국내에서 찍은 광고로도 상당한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발생한 광고 수입에 대해서는 원천소득의 22%가 세금으로 징수됩니다. 예를 들어, 최대치인 180억 원의 광고 수입에 대한 세금은 약 39억 원이며, 실수령은 약 141억 원 정도로 추산됩니다.

 

손흥민의 광고 효과

손흥민 선수는 연봉과 광고 수입으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광고업계에서는 그의 인기와 영향력을 계속 주목하고 있습니다. 현재 손흥민의 광고 효과는 경제적으로 약 2조원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그의 활약과 인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손흥민 광고 : 사진 출처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광고 : 사진 출처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연봉과 광고 수익에 대한 세금 분석을 통해, 그의 실질적인 수익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세금 고려하여 실제로 받는 금액은 상당히 적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경제적 영향력은 여전히 엄청납니다. 손흥민의 인기와 성과는 광고업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결국, 손흥민 선수는 그의 축구 능력 뿐만 아니라 광고 모델로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