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펄이 최고? perl

행복 금융 2009. 2. 18.

perl 구루이신 aero 님의 Wanna Kill Perl? 이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내용은 간단한데, 최근에 TIOBE라는 사이트에서도 Perl 이 점점 떨어지면서 밀리고 있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빠들에게 다구리로 까이고 있으니, 그럼 이제 펄은 죽는거냐? ㅠㅠ … 라는 얘기들에 일침을 가하시는 글이었습니다. ㅎㅎ (나름 반전? ㅎㅎ)

특히 그 중 요즘 여러 리눅스들의 배포본에 깔린 여러 스크립트 언어들의 모듈/파일들을 카운트해보니 어떤 언어가 많다, 뭐가 최고다라는 말이 있던데, 그 중 가장 공정해보이는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어서 실험해보셨다고 합니다.

  1. #!/usr/bin/perl
  2. use strict;
  3.  
  4. my %languages;
  5. for( grep !m{^/home}, split /:/, $ENV{PATH} ) {
  6.   for( <$_/*> ) {
  7.     $_ = do { <F> if open F, '<', $_ };
  8.     unless (/^#!/) {
  9.         $languages{bin}++;
  10.         next;
  11.     }
  12.     $languages{$1}++ if /\b(perl|php|python|ruby|sh|bash)\d*\b/;
  13.   }
  14. }
  15. printf "%-20.20s  %6d\n", $_, $languages{$_} for sort keys %languages;

이 스크립트의 내용은 쉘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실행파일을 찾아서 첫 줄이 #!로 시작하면 그 스크립트가 어떤 것인지 카운트해서 알려주는 것 입니다.

아.. 근데 쓰다보니 거의 본래 글을 베끼고 있는데요 이거-_-;;; 암튼;;;

리눅스들의 결과는 원래 글에서 보시고 ㅎㅎㅎ

이 글을 쓰는 본래 목적은 사실, 궁금해서 제 Mac OS X Leopard 에서 돌려봤다는 것이죠. ^,.^;; 그랬더니 결과가 다음과 같이 나왔습니다.

  1. bash       10
  2. bin      1175
  3. perl      105
  4. python      6
  5. ruby       30
  6. sh        158

이에 대해 areo 님 께서는 No Perl, No Linux 라고 하셨는데, 결과를 보면 No Perl, No Linux 뿐이 아니라 No Perl, No Unix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네요. :-D

역시 아직은 Perl이 짱이에연~ ㅎㅎㅎ

※ 물론 시스템 스크립트가 아닌 다양한 곳에서 쓰이는 것 까지 다 합치고 등등등 하는 여러가지 변수들이 있겠죠. 이건 그냥 Just for fun 으로 즐겨주세요. ㅎㅎㅎ 저는 python 하고 java 만 싫어해요 ㅎㅎㅎ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