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Study/__다. 맞춤법

헷갈리다 VS 헛갈리다 VS 햇갈리다 중 올바른 맞춤법

행복 금융 2019. 6. 26.

 

 

저는 원래 "헷갈리다" 를 평소에 쓰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TV를 보다보면 아나운서들이 이 표현을 "헛갈리다" 라고

표현을 하는 것에 대해 내가 잘못 알고 있나? 아나운서가 헛갈리다

라는 표현을 쓰면 저 표현이 표준이 아닐까? 그런데 왜 난

어려서 부터 헷갈리다로 알고 있었을까?

라는 의문에서 포스팅까지 작성하기 시작했어요.

 

헷갈리다 와 헛갈리다.. 맞춤법 정말 헛갈리네요.. ㅎㅎ

자~! 그럼 맞춤법 공부를 해서 알아가야 궁금증이 해결되겠지요?

 

 

 

우선 네이버 어학 사전에서는 표준 동의어라고 되어있습니다.

헷갈리다 와 헛갈리다 모두 표준어가 맞습니다!

 

그런데 주의하셔야 할 것은 "햇갈리다" 맞춤법이 틀린 표현입니다.

그래서 "헛갈리다" 나 "헷갈리다" 로 표현해 주시면 되십니다!!

 

 

#헛갈리다 O

 

#헷갈리다 O

 

#햇갈리다 X

 

 

맞춤법에 대해 공부를 좀 더 열심히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책을

추천드립니다. KBS 엄지원 아나운서가 지필을 했고요.

쉽고 재미있게 풀이가 되어 저도 재미있게 읽고 모르는

맞춤법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모두 바른 맞춤법 사용하셨으면 해요~~

 

안녕? 나의 한글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