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도서관/__가. 메뉴얼

모니터 밝기 cd/㎡ | 칸델라(candela) 조절 프로그램

행복 금융 2023. 3. 17.

모니터를 선택할 때 밝기 조절이 핵심 고려 사항입니다. 모니터 시청할 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에너지와 비용을 절약하는 데도 도움되기 때문입니다.

모니터 밝기는 평방 미터당 칸델라(cd/㎡)로 측정됩니다. 높은 cd/㎡ 측정값은 더 밝은 디스플레이를 의미합니다. 모니터 종류에 따라 밝기를 수동으로 조절하거나 모니터 조절 프로그램 설정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밝기(칸델라)란?

모니터 밝기는 보통 제곱미터당 칸델라(cd/㎡)로 표시됩니다. 칸델라는 광원에서 특정 방향으로 방출되는 빛의 양 또는 광도 측정 단위입니다. 1칸델라(candela)는 대략 촛불이 발산하는 빛의 양입니다.

일반적인 모니터의 밝기는 보통 250~300칸델라입니다. 그러나 최대 밝기가 400~1000칸델라인 최신 모니터 모델이 점점 더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모니터 밝기 조절 프로그램

실내에서 사용하는 모니터의 적정 밝기는 주변 밝기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50~350cd 정도의 밝기 정도면 충분합니다. 야외에서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400 cd/㎡ 제품을 추천합니다.

 

모니터에서 1000cd의 밝기는 눈의 피로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밝기를 적절한 수준으로 조절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첨부된 모니터 밝기 조절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해 주세요.

 

⏬⏬⏬⏬⏬⏬

 

모니터-밝기 조절-프로그램-DimScreen.zip
0.25MB

 

DimScreen 사용법

DimScreen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복잡한 설치 과정없이 무설치로 모니터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에 첨부된 압축 파일을 풀고 "DimScreen.exe" 실행합니다.

 

모니터 밝기 조절 프로그램 DimScreen

 

우측 하단 1️⃣도구모음을 표시하면 DimScreen 아이콘이 보입니다. 2️⃣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커스를 올려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DimScreen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
DimScreen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모니터 밝기 조절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원하는 모니터 밝기를 선택해 주세요. (💡퍼센테이지(%) 숫자가 낮을 수록 모니터 밝기가 높아집니다.)

 

퍼센테이지(%) 숫자가 낮을 수록 모니터 밝기가 높아짐
퍼센테이지(%) 숫자가 낮을 수록 모니터 밝기가 높아짐

 

😍함께 보면 좋은 글

 

🔹넷플릭스 Netflix 추천 영화 6편 (2023년 3월)

 

넷플릭스 Netflix 추천 영화 6편 (2023년 3월)

넷플릭스(Netflix)에서 다양한 영화가 있기 때문에 보고 싶은 영화를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 또는 휴일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보면 좋은 완벽한 추천 영화를 찾는 데 도움

looksense.tistory.com

🔹알뜰교통카드 신청 사용법 | 홈페이지 바로가기 | 앱 다운로드

 

알뜰교통카드 신청 사용법 | 홈페이지 바로가기 | 앱 다운로드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자주 사용하는 대중교통에 대해 최대 30%까지 할인이 가능한 교통카드입니다. 사용방법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대중교통을 위해 걸어가거나 자전거를 이용

looksense.tistory.com

지금까지 모니터 밝기 cd/㎡ | 칸델라(candela) 조절 프로그램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